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방법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방법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카드 사용 내역이 어려우실텐데, 본인인증만으로 손쉽게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시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선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방법과 작성 방법을 어렵지 않고 요약해 간략히 알려드립니다.

더 많은 내용이 필요하다면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원문을 참고하세요.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방법

1.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사이트 접속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 선택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 후 연말정산 =>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방법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불러와야해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을 통해 로그인 필요하지만, 휴대폰 간편 인증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3. 신용카드 소득공제 계산하기

신용카드 소득공제 계산하기 메뉴를 선택한 후 2021년 지급명세서 불러오기 ‘불러오기’를 선택해 과거 자료를 불러옵니다. 연도는 조회 시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소득공제 계산하기

총급여액을 선택해 적용합니다. 부양가족 추가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자료 불러오기를 통해 1월 ~ 9월까지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이후 기간은 정부에서 최신 자료 유지가 어려워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하는데, 잘 모르겠다면 제외하고..제외 금액을 감안해 계산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하단 계산하기를 선택합니다.

4.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세부 사항 입력

총급여 및 기납부세액을 입력합니다. 총급여액은 연봉 자체를 입력하고, 기납부 세액은 월급에서 인출된 소득세를 기입합니다.

소득공제 항목은 복잡하니 세부 사항만 알려드리겠습니다.

4.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세부 사항 입력

인적공제는 가족 구성원으로 신청한 사람에 대한 공제입니다. 여러명이 중복 적용할 수 없으며, 부모님, 배우자, 자녀 소득이 일정량 이상이라면 대상에서 제외되어야 합니다.

특별 소득공제는 건강보험료, 주택자금인 주택임차 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이자 상환액,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 등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원리금은 원금을 말합니다.

그 밖의 소득공제는 개인저축연금, 주택마련저축을 중심으로 기입하고, 가장 중요한 신용카드 공제 내역을 기입합니다. 다만 카드는 위 3번 단계에서 기입한 경우 특별히 기입할 내용이 없습니다

4.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세부 사항 입력

세액감면은 자녀의 출산, 입양 시 공제 받을 수 있으며, 연금계좌는 퇴직연금, 연금저축, ISA, 퇴직연금 IRP 계좌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월세액은 꽤 많은 근로자가 대상이될 수 있으며, 자신이 납부한 월세 내역을 기입하면 됩니다. 다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별도의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인정 받을 수 있으니 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