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환급금 받아가세요~! (못 돌려받은 돈)

더 납부했지만 ‘덜 받은 돈’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무런 연락도 없었는데…5년이 지나면 소멸하는 금액도 있다고하니, 지금 찾아갈 수 있는 세금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 및 신청은 대부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행 가능합니다.

[ 목 차 ]

1. 과납 통신비 환급 받기

2. 과납 자동차 보험료 환급 받기

3. 과납 국세 환급받기

4. 예상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5. 예상 연말정산 환급액 계산


1. 과납 ‘통신비’ 환급 받기

통신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사유로 발생한 미환급 요금을 환불 신청할 수 있다 알리고 있는데, 이런 환급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인터넷, TV 통합 조회)

특히 휴대폰이나 인터넷은 휴대폰 번호 이동 후 미환급액이 자주 발생하니, 이런 경험이 있다면 한번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래를 통해 조회해보시면 됩니다.

2. 과납 ‘자동차 보험료’ 환급 받기

자동차 보험료 환급액은 소비자가 과납한 금액 or 보험 사기 피해가 인정돼 환급되는 금액 등을 말하며, 아래를 통해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3. 과납 ‘국세’ 환급 받기

국세 과납액은 여러 조건에 의해 발생되지만 통지가 안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통지가 안됬어도 5년이 지나면 국고 환수(나라로 돈이 넘어감)될 수 있다하니 ‘4년에 한번 씩’ 필히 조회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4. 예상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국민연금 납부액은 납부 기간, 가족 구성, 추가 인정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돼 내가 예상하는 금액과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특히 근로자는 기업에서 절반을 납부하는 더 그럴 수 있다하니 아래를 통해 ‘내가 받게 될 연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5. 예상 ‘연말정산 환금액’ 계산하기

연말정산 환급액은 미리 계산해야 지출 관리에 도움이 되죠. 받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더 납부해야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더욱 미리 계산해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