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생활지원금 최대145만원 신청하세요

생각보다 정부지원 정책이 많습니다. 사각지대에 포함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만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긴급 생활지원금 지원 대상과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이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하는 정부 차원의 지원 정책입니다. 생활물가지수가 전년 대비 4% 이상 상승했다는 보도와, 더 증가할 것이다라는 보도가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물가를 감당하기 특히 어렵죠.

그래서 지원하는겁니다. 대상이라면 무조건 받아야하는 정책입니다.

2. 지원금액과 신청 방법

가구 구성별 차이가 좀 있습니다.

  • 생계급여 가구는 1인당 40만원을 받습니다. 최대 145만원 지원입니다.
  • 시설은 1인당 20만원 지원 받습니다.
  • 주거, 교육급여와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은 1인당 30만원을 받고 최대 109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가구 구성별 지원 금액


지원 대상 소득 기준은 2022년 기준중위 소득 기준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기준중위소득 조회

3. 신청기간 및 지급시기

신청은 6월24일 ~ 7월31일까지 진행되지만 시작 시점은 각 지자체별로 상이합니다. 각 지자체(지역)별 일정은 공식 공고문에서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지급 시기는 6월24일부터 지역화폐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사용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전엔 지역화폐 가맹점이 많지 않았지만 이젠 사용처가 많기 때문에 사용처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엔 이렇게 중요한 혜택은 정부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부지원금 한번에 조회하기

4. 지원 대상자 (지원기준)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의료급여, 교육급여 대상자

한부모 가정 중 아동 양육비를 받는 경우

차상위계층인 차상위본인부담경감자 등

5. 신청 방법

신청은 각 지자체별 행정복지 센터를 통해 가능한데요. 간혹 자기 집 근처라고 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확한 장소를 찾아가셔야 합니다.

추가 지원금 확인을 원하시면 정부지원금 통합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행정복지 센터 조회

Leave a Comment